전체보기

인사말

선후배가 맞잡은 손, 강고 동문의 영원한 힘
총동문회장

존경하는 강원고등학교 선‧후배 동문 여러분!!

자랑스러운 강원고등학교 제19대 총동문회장의 책무를 맡은 21회 김 용 태입니다.

유례없이 힘들었던 긴 코로나19 펜더믹의 끝자락처럼 희망의 햇살이 따스한 봄날입니다.

62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강원고등학교는 17,000명의 자랑스러운 동문을 배출하여 강원고의 이름으로 각계각층에서 능력을 발휘하며 인정받고 이제는 명실상부한 명문 고등학교로 발돋움하며 도전하고 있는 지금, 이렇게 멋진 선후배 동문 여러분들이 자랑스럽습니다.

이런 도약의 시기에 가늠할 수 없는 책임과 열정으로 총동문회장이라는 막중한 소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 강원고등학교 총동문회는 역대 회장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꾸준히 발전해 왔습니다. 쏟아주신 열정과 봉사에 마음 속 깊이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제19대 총동문회는 부족하지만 누구보다 무한한 책임감을 갖고 전임 회장님들께서 세워놓은 전통을 계승하여 더욱 발전시키도록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그간에 선배님들께서 만들어낸 역사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총동문회의 발전을 위하여 동문 상호간의 소통과 유대를 더욱 강화하고 원활하고 유대감 있는 동문 정신을 담아내고 향상시켜 선‧후배 동문님들과 함께 앞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총동문회관 건립사업과 다양한 행사들을 통하여 더욱 활동적인 총동문회를 만들 것이며 미래청년위원회를 신설하여 명실상부 하나되는 강원고등학교 총동문회의 기틀을 마련할 것입니다.

부족하면 기탄없이 말씀주시고 잘하고 있으면 아낌없이 응원과 격려 부탁드리며 항상 열린 마음으로 눈과 귀를 활짝 열고 가감없이 듣고 경청하며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모교와 동문발전을 위하고 지역사회 및 국가 발전에 공헌하기 위한 작은 노력이라도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선‧후배 동문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지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3.18 강원고등학교 제19대 총동문회장 (21회) 김 용 태